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프로대리(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및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이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1주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등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공지하며, 이용자가 그 기간 안에 이의제기가 없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관계법령의 적용) 이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동의함과 동시에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본인 등을 위해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자번호) ① 위치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는 이용자별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번호는 다음 각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된 경우 2.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자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이용자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이용자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제6조(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제7조(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서비스 합니다. 1.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실시간 위치확인 제8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의 게시판 게재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제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이용제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법률,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2.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이용자가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제12조(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통신 비용이며, 이용자가 이동통신사업자에 지불하는 통신요금 외에 이용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14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호의 내용을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① 회사는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정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민원처리 등을 위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 철회한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보전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없이 위치정보 이용?제공과 관련한 데이터(동의의 일부 철회의 경우에는 철회와 관련된 부분)를 파기합니다. ④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15조(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⑤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 포함)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법 제19조제4항),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 고지요구권(법 제24조)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장애인복지법」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8세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 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이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위치정보나 등록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사항을 인정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이용자가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손해배상의 범위)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가「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법률」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의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자의 의무 등 이 약관의 제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3조(면책)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4조(분쟁의 조정 및 기타)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제28조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또는 「개인정보보호법」제43조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회사의 연락처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회사의 연락처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사 연락처 가. 주 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393 6층 나. 전 화 : 1577-1165 다. 이메일 : cynese@daum.net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 가. 성 명 : 양수헌 나. 소 속 : 아프로대리운전 다. 직 책 : 경영대표 라. 전 화 : 1577-1165 마. 이메일 : cynese@daum.net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월 19일
제1조(총칙) ① 아프로대리(이하”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및 정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 및 지침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제정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를 알리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취급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총칙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8.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3. 광고성 정보 전송 14. 청소년보호정책 15. 적용범위 16. 고지의 의무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원할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실제로 그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해당 시점에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 분 필수항목 선택항목 서비스이용 (어플 이용) 성명, 핸드폰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2. 회사는 상기 개인정보들중 핸드폰 번호만 이용자가 서비스 어플을 설치하는 순간 자동으로 수집하며, 그 이외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시 회사에 수집됩니다. 3. 또한 서비스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나.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쿠키 : 불법/부정이용 방지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전자금융거래 기록보관등의 목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나.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다. 계좌 이체 및 환불, 마일리지 출금시 : 예금주명,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등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인종, 종교, 사상, 신조,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 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이용자가 스마트폰 화면에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제공. 2. 스마트폰 이용에 따른 로그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자동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등 ② 이용자 관리 본인확인, 개인식별, 미성년자의 확인, 분쟁 처리를 위한 기록 보존, 불만 민원 처리등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 악등 ④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구분 1. 성명, 핸드폰 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 원활한 서비스 제공 2. 핸드폰 전화번호 : 본인인증, 고지사항 전달 및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사용자 구분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등에 이용 제4조(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이용자 정보 제휴 사이트에 공유 및 제공을 동의한 경우 2.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서비스 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통상의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 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③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 인수합병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를 이전 또는 승계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사전에 상세하게 고지하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④ 이용자가 온라인상의 게시판 등을 통해 스스로 기재한 인적사항을 제3자가 수집하는 경우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및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보관·취급·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목적을 아래와 같이 정하여 취급위탁하였고, 수탁자가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있는지, 위 목적을 벗어나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고 있는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 위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위탁정보 위탁사무 수탁업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문정보 배송정보 ? 꽃배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 즉시 삭제 ? 대리운전 아프로대리 ? 퀵서비스 결제정보 (신용카드/휴대폰) ?대리운전/퀵서비스/꽃배달 서비스 운영정보 ? 시스템 유지/보수 아프로대리 제6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이용자가 어플을 삭제한 경우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또는 사업폐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라.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어플을 삭제할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여 향후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단, 제6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2항의 경우와 같이 예외를 두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6조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 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 등)의 동의절차를 거쳐야만 서비스 이용 및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 가능합니다.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 확인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도 성인의 개인정보와 동일하게 관리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9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을,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동의철회’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6조에 명시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로그인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 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 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라.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라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관련 사태규정을 마련하여 이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목적을 정하여 취급위탁하였고, 수탁자가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있는지, 위 목적을 벗어나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고 있는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 위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근본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견수렴 및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시면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 성 명 : 양수헌 소 속 : 아프로대리운전 직 책 : 경영대표 전 화 : 1577-1165 이메일 : cynese@daum.net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자치부 운영) - http://www.privacy.go.kr / 02-2100-3343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개인정보보호지원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 운영) - http://privacy.nia.or.kr / 02-2131-0111 4. 신고센터 (검찰청 운영) -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5. 사이버안전국 (경찰청 운영) - http://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아프로대리 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성실 대리 (이하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본 회사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의 설정메뉴에 게시하여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3조(약관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설명)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아프로대리”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사가 정한 적립금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원제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이용약관”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핸드폰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이름과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숫자를 말합니다. 5.“추천인번호/닉네임”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임의의 적립을 목적으로 회원을 구별하기위한 번호와 별명을 말합니다. 6. “적립금”이라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적립금) 1.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거나 추천인이 이용시 완료 건에 해당하는 수만큼의 회사와 계약된 적립금을 부여받게 되며 적립금 1점은 \1원에 해당 합니다. 2.적립금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이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상기 금액을 입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3.회원은 적립금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적립금의 현금이체에 따른 수수료 회원이 부담합니다. 5.회원은 서비스의 문제로 누락,소멸되는 적립금을 회사에 제시하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6.적립금의 사용 및 출금 가능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으로 한다. 7.적립금은 본인이 1회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출금하실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신청시 서비스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성명, 전화번호, 추천인번호 등)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핸드폰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비실명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또는 핸드폰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예고없이 삭제가 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으며 법적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이름이 실명이 아닌경우 2. 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신용정보의 이용과보호에 관한 법류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 2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⑥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11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가공,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공연,방송,전시,배포,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10.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3조(이용자 ID 관리) ① 핸드폰번호, 추천인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이름과 핸드폰번호, 추천인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4조(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3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요청을 해야합니다. 제19조(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불법 웹사이트인 경우 6.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7.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8.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9.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올린 경우 10.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 을 유포하는 경우 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호스팅 및 일반 호스팅의 경우 이에 준하는 서비스 이용회원일 경우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경우 위 1 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포함)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분쟁조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2018년 1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